광고 용어
페이지뷰 (Page View)
홈페이지 열람횟수를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 홈페이지를 보는 수치를 계량화한 것입니다.
사이트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는 히트수나 방문자수와는 달리
사이트의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노출 (Impression)
사이트 방문자에게 배너광고가 보여진 횟수입니다.
배너가 한 번 보이면 한 번 노출된 것으로 보며 Refresh나 Reload를 눌러서
반복해서 배너가 뜰 경우 노출에 추가가 됩니다.
클릭율 (CTR)
온라인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즉, Click 수 / Impression 입니다.
CPM (Cost Per Mill)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1000회 노출에 드는 광고비입니다.
CPM 2,000원은 1,000회 노출된 가격이 2,000원이고,
한 번 노출될 때마다 2원입니다.
타겟팅 (Targeting)
광고주가 사용자의 정보에 따라 원하는 사용자에게만 보여주는 광고기법입니다.
즉, 나이, 지역, 성별, 페이지 등에 따라 타겟팅된 대상에게만 광고가 보여집니다.
광고문의
  • CBS 마케팅사업본부 Tel. 02-2650-7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