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전문 라디오 CBS 음악FM이 대한민국의 밤을 점령했다!
음악전문 라디오 채널로 사랑받고 있는 CBS 음악FM의 3개 밤 프로그램이 각각 동시간대 라디오 청취율 1위를 석권한 것.
지난 11월 한국 리서치가 실시한 청취율 조사에 따르면 CBS 음악FM(서울/경기 93.9.1Mhz ,부산 102.1Mhz)'의 대표 밤 프로그램인 <배미향의 저녁스케치><오미희의 행복한 동행><허윤희의 꿈과 음악사이에> 등 3개 프로그램이 저녁 6시부터 자정까지 방송되는 모든 라디오 프로그램들 중 가장 높은 청취율을 기록하며 각각 동시간대 1위 자리에 올랐다.
CBS음악FM (18시~24시) 프로그램 점유청취율 (2013년 한국리서치 청취율 조사자료)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5.3
오미희의 행복한 동행 2.7
허윤희의 꿈과 음악사이에 1.5
저녁 6시 이후 전체 라디오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높은 청취율을 기록한 <배미향의 저녁스케치(매일밤 6시~8시)>는 프로듀서겸 DJ인 배미향씨의 차분한 진행과 귀에 익은 올드팝으로 퇴근시간대 자가운전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라디오 진행만 30년이 넘는 베테랑 DJ인 탤런트 오미희씨의 <행복한 동행(매일 밤 8시~10시)>은 7080가요를 비롯해 귀에 익은 최신 가요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선곡과 진행자의 따뜻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중장년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CBS 간판 음악프로그램인 <꿈과 음악사이에(매일 밤 10시~자정)>는 30~40대 라디오키즈의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 8090가요 프로그램이다. CBS DJ 콘테스트를 통해서 300:1의 경쟁률을 뚫고 전문DJ로 발탁된 허윤희씨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밤 시간에 음악과 잘 어우러져 이 시대 마지막 라디오키즈의 감성 해방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CBS 음악FM의 김정훈 부장은 “저녁 퇴근시간부터 자정까지는 청취자들이 특히 음악에 집중하기 좋은 시간대다. CBS 음악FM은 모든 프로그램이 ‘LESS TALK, MORE MUSIC' 전략을 구사하고 있지만 특별히 밤 시간에는 이를 더 강화하고, 감상하기 좋도록 귀에 익은 음악들을 선곡하려고 노력한다”며 CBS 음악FM의 밤 시간대 프로그램이 사랑받는 이유를 분석했다.
CBS는 최근 목동 사옥 옆에 ‘CBS오픈스튜디오’를 마련하고 낮 시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청취자들과 직접 만나고 있다. 김정훈 부장은 “앞으로는 밤 시간 프로그램도 이곳에서 진행해 청취자들과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