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을 견디면 봄이온다는것은
인고의 미덕을 배우게 하기위함입니다
로또복권을 하나사면
일주일을 행복하게 보낼수있듯
기다림이잇어서 평생을 견딜수가 있는것은
사랑이 존재하기 때문일겁니다
이산가족으로 헤어져 가슴아파오던 세월이 얼마인지
그래도 참고 기다리면 만날수있으려니하는
희망이 있기에 이렇게견디면서 사는지모를겁니다
바람이되고 구름이되어 만나더라도
고향으로가고싶다던 어느할머님의 소원처럼
살아있는 이땅에서의 삶이 힘들더라도
부모형제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르 바라는게
가족의소원아닐까합니다
이한길의- 통일열차
얼마전에 뉴스에서 기자들이 북한사람들대접에 항의한것을 봣습니다
왜 저렇게 이념은 바꿔지지 않은것인지
가족들의 소원인데 그곳까지 이념이 강조되어야하는지
통일열차는 달릴수있는것인지 노래라도 들어보고싶습니다
들려주세요 이렇게좋은봄날
경의선을타고 달릴수만있다면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