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의 신청곡...
이석영
2005.04.30
조회 38

★ ★ ★설경(雪景) ★ ★ ★

틀렸어.

또 틀렸어.

하늘에서부터

사선(斜線)으로 내리긋는

눈발이 거듭 내려온다.

엄격한 선생님의

채점(採點)하시는 손길이다.



답안지를 펼쳐 놓고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아도

정답(正答)이 없다.

한달을 짚어 보아도

한해를 짚어 보아도

한생애(生涯)를 되짚어 보아도

역시 오답(誤答) 뿐이다.



선생님의 안경 너머로

고뇌(苦惱)하는 눈빛의 눈보라가

어지럽게 흩날린다.

이러다간, 이러다간

누구 하나 합격자 없겠네.

슬며시, 동그라미도 그리는

눈 오는 날의 풍경(風景).


(글쓴이/시인/양수창(梁達))


오늘로
4학년 5반이 되었읍니다.
내년이면
4학년 6반으로 전반이 되겠죠?

전반이 되어
조금 슬픈 오늘...
그러나
축하는 받고 싶네요...^^

'측천무후' 신청합니다.

댓글

()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 / 300